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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플릭스 한숨 돌리니 디즈니가…국내 시장 전운고조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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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6년의 역사 오메리카의 콘텐츠 기업, 디즈니가 '디즈니 플러스'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시장에 뛰어들어 국내 시장도 흔들리고 있다.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진출 여부나 시기 등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넷플릭스 이후 대대적인 지각변동을 겪은 국내 사업자가 디즈니와의 협력에 눈독을 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 통신 회사, 디즈니의 움직임 예의 주시하고 ​ 첫 6최초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 플러스는 디즈니의 움직임에 지방 쿰묘 직접·간접적인 접촉을 계속하고 있다.가장 적극적인 곳은 SKT라고 한다. SKT박종호 사장은 지난 9월 제주에서 열린 예기 군을 리스트의 초청 공개하지 않고 가는 소리회 등에서 디즈니 플러스에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SKT 관계자는 다만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진출 여부와 시기가 확정되지 않아 시장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고만 밝혔다.KT와 LG유플러스도 디즈니의 국내 지출 등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KT 관계자는 (디즈니와 제휴를 포함해) 모든 현실성을 포함해 점검하고 있다며 디즈니에 대한 관심을 감추지 않았다.넷플릭스와 단독으로 제휴하고 있는 유플러스도 "수하와도 협력할 수 있는 문을 열었다"며 디즈니를 협력 대상에서 배제하지 않았음을 내비쳤다.삼성과 LG는 미국 등 디즈니 플러스가 제공하는 정부 안에서 스마트TV를 통해 디즈니 플러스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다양한 협력 작업을 진행해왔다.다만 디즈니가 국내에 진출할 경우 같은 방식으로 이들과 협력할지는 알 수 없다.전자업계 관계자는 "디즈니가 현지 기업과 협력하는 방식은 정부의 마솥 같지가 않다"며 "국내 연구들이 해외에서 디즈니와 협력하고 있지만 국내에서 같은 방식으로 협력이 진행될지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고 썼습니다.■ 발매 첫날에 가입자가 첫 천만이라는 디즈니, 국내 언론 산업도 흔드는 것 아니냐며 기업이 디즈니에 대한 협력을 노리고 있는 것은 디즈니의 경쟁력 때문이었다 ​ 스타 워즈라 마블 등 팬 층이 두꺼운 영화 시리즈에서 알라딘과 신데렐라는 말, 애니메이션까지 다채로운 컨텐츠를 가진 디즈니는 월 서비스 구독료에서 가장 유행, 많은 넷플릭스 요금제(최초의 2.99달러)의 절반에 가까운 7달러로 책정했습니다.​, 월 스트리트 저널(WSJ)-해리스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넷플릭스 구독자의 30%가 세로프게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취소하겠다고 답했고 응답자의 47%가 디즈니 플러스를 구독하 교은헤이 있다고 답한 상황.그런 상황에서 디즈니 플러스는 출시 첫날 가입자 첫 천만 명이라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국내에서도 유플러스가 넷플릭스와 단독으로 제휴한 뒤 가입자 증가 효과를 거둔 점을 감안하면 통신사든 제휴구든 디즈니는 놓치고 싶지 않은 파트 군이었던 셈이다.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진출 여부와 시기 등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내년 저팬, 내후년 홍콩, 대만 등과 함께 국내에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한 기업 관계자는 "디즈니와 국내 기업의 협업인 '키'는 디즈니가 쥐고 있다고 봐야 한다"며 "디즈니는 다크호스지만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넷플릭스처럼 혼자 제휴하기보다는 여러 기업과 제휴를 맺는 현실성도 배제하지 않고 준비하고 있다"고 썼습니다.​ ​ ​ 96년의 역사 오메리카의 콘텐츠 기업, 디즈니가 '디즈니 플러스'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시장에 뛰어들어 국내 시장도 흔들리고 있다. 첫 6최초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 플러스는 디즈니의 움직임에 지방 쿰묘 직접·간접적인 접촉을 계속하고 있다. 가장 적극적인 곳은 SKT라고 한다. SKT박종호 사장은 지난 9월 제주에서 열린 예기 군을 리스트의 초청 공개하지 않고 가는 소리회 등에서 디즈니 플러스에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KT와 LG유플러스도 디즈니의 국내 지출 등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제조연구의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해외시장에서 디즈니와 첫 협력을 하고 있다. 다만 디즈니가 국내에 진출할 경우 같은 방식으로 이들과 협력할지는 알 수 없다. 국내에서도 유플러스가 넷플릭스와 단독으로 제휴한 뒤 가입자 증가 효과를 거둔 점을 감안하면 통신사든 제휴구든 디즈니는 놓치고 싶지 않은 파트 군이었던 셈이다.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진출 여부와 시기 등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내년 저팬, 내후년 홍콩, 대만 등과 함께 국내에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디즈니 #디즈니플러스 #OTT #SKT #KT #LG유플러스 #LG전자 #국내시장 #해외시장 #협력 #진출 #통신사 #넷플릭스 #국내출시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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